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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s of Use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유트론(utron) (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유트론 서비스 및 그와 관련된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권리, 의무와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관행에 따릅니다.

  1. 서비스 :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utron.co.kr/)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유트론 서비스,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그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사이버몰: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4. 이메일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본인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확인을 위해서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닉네임 :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활동명”을 의미합니다.

  7.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자료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회사의 초기화면 혹은 회원의 이메일 주소등을 통해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 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④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 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하였는데도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 감소에 따른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타당한 이유가 있을 때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한때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은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한때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성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만약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가입신청자가 기재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때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같은 경우

  6.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7.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 해야만 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 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쿠폰,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 등이 있을 때에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합니다.

② 회원탈퇴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할 수 없게 된 경우

  5. 이 약관 제11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이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을 근거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같은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제3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제3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책임제한 및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완결성, 품질 등에 대해서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아래의 경우 때문에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가 변경 및 중단될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2.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따르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4. 회원 자신의 결정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함에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내려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이 발생할 경우

  5.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3자가 제공하는 오픈 아이디의 인증 장애,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6. 회원의 컴퓨터 오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7.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따르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

  8. 회사가 웹, 앱 또는 제품설명서 등을 통하여 고지한 주의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10. 회원이 계정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아 회원정보의 유출이 발생한 경우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된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정보 또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12. 기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제10조(회원의 계정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이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 시 허위내용을 등록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2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받은자,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⑨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⑩ 기타 이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 가입 시 기재한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원이 변경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전화, 푸시 알림(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에 의하여 정보수신의 모든 방법에 관하여 수신 거부를 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의 확인 및 회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를 회원의 이메일과 푸시 알림 등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정보수신에 관하여 동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고객이 입력한 회원 정보 및 게시물 정보를 활용하여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이때,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게시물에 대한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에 따른 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관하여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국내외에서 이용(복제, 배포, 발행, 공표)할 수 있는 비독점적이고 양도 가능한 무상의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 회원은 이러한 라이선스가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 홍보, 마케팅 및 신규 서비스의 개발을 위하여 회사는 물론 회사와 업무제휴 및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에 의하여 활용할 수 있는 회사의 권리를 포함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③ 전항에 의해 회사에 부여된 라이선스는 회원이 게시물을 삭제하는 경우 및 회원 탈퇴하는 경우 그 효력을 잃습니다. 단, 회원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회원탈퇴하기 이전에 허용하였던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의 지속적 운영을 위하여 해당 게시물을 계속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전항의 라이선스에 따라 제작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귀하의 게시물이 포함된 홍보자료나 데이터베이스 자료를 회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하며, 법적 필요에 의하여 보관할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사본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 회사에 회원이 작성하였던 리뷰와 댓글 등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와 동시에 회원의 개인정보가 삭제되기 때문에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니,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회원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삭제하지 아니함에 따라 회사에 게시물이 지속해서 게시되는 경우 및 회원에 의하여 삭제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보관되거나 복제됨으로써 해당 게시물이 회사에 재게시된 경우 회사는 탈퇴한 회원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분들에게 신뢰도 높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리뷰 클리어링 정책에 따라 부적절한 리뷰로 판단된 게시물은 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를 중단하거나 및 삭제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5조(회사 서비스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에 따라 특별히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서비스하는 콘텐츠(제품정보, 랭킹, 리뷰, 댓글 등 회사 및 회사의 회원이 작성한 모든 게시물)를 무단으로 크롤링(crawling), 스크래핑(scraping), 캐싱(caching) 또는 액세스하거나 다른 웹사이트 또는 다른 미디어에 미러링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모든 시도는 금지됩니다. 회사는 단독 판단에 따라 크롤링, 스크래핑, 캐싱 등 본 항에 명시된 금지행위와 연관된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이용계약 해지)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싶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마이페이지’ > ‘탈퇴하기’)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회원이 작성한 리뷰와 댓글 등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실 경우, 반드시 해지신청 전에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7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웹" 및 “앱"의 서비스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인력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9조(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1.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개정일자 : 2022.11.09

적용일자 : 2022.12.09